React-Native-Desktop

이번엔 또 뭐야.라고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React는 뭐고 React Native는 뭐고 이번엔 또 React Native Desktop 이라니…

2016/03/31 Best project (2640 ★)

ptmt/react-native-desktop
_react-native-desktop - React Native for OS X_github.com

하루에 2640 스타라니… 덜덜.

그래서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나온 React-Native-Desktop은 OSX의 Native컴포넌트들을 만듭니다.

네이밍은 이렇게 정리가 되는 거 같습니다. Native 가 붙는 것은 iOS나 Android, OSX등의 바이너리로 컴파일이 되는 것으로. Desktop은 OSX, Windows 환경으로..

React-Desktop은 React Web 컴포넌트를 각 Native 처럼 스타일을 바꿔서 Desktop 애플리케이션을 쓰는 것처럼 만들어 줬다면 ( Electron이 가능케함) React-Native-Desktop은 Facebook의 React-Native가 Android 와 iOS의 Native 컴포넌트를 다루는 방식을 따라 갔네요.

설치

npm install react-native-desktop-cli -g  
react-native-desktop init MyProject  
cd MyProject  
open osx/MyProject.xcodeproj

설치 방법 조차도 React-Native와 흡사 동일합니다.

실행

처음 실행시켜 보면 만들어 내는 프로젝트 형태도 같습니다.

Welcome to React Native Desktop!을 편집해서 프로젝트를 돌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React packager가 일단 똑같이 뜹니다.(React-native 처럼)

Build Successful이 뜬 다음에 Localhost port를 할당하는 메세지가 완전 재미있게 올라옵니다.

맨 아래 보이시나요?

정말 이렇게 뜰 줄은 몰랐는데, 재치가 번뜩이네요.

그 이후에

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인사이트

이제 React 문법만 알면 Native 애플리케이션을 정말 손쉽게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Android 와 iOS와 같은 컴포넌트 이름을 공유하는 React-Native 의 장점을 생각하면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이제는 개발 속도가 정말 빨라지겠네요.

남은건 이제 windows Native 인가요? 흠. 요즘 MS 행보를 봐서는 MS에서 만들어 줄지도..

과연?

By Keen Dev on March 31, 2016.

Exported from Medium on May 31, 2017.